제니튼의 환자 맞춤형 구강용품 추천 솔루션 ‘제니텐트’가 환자 서비스 만족과 치과경영 개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점차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제니덴트’는 치과에서 어린이 및 성인용 치약, 칫솔과 치실, 치간칫솔, 구강세정기 등 각종 구강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교정·임플란트·틀니 전용 칫솔 등 특수용도의 구강용품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제니덴트’를 치과에 설치한 지 약 2개월이 돼 간다는 박병규 원장(서울필치과)은 “기존에는 진료 후 환자들이 칫솔 추천 등 구강용품 구입문의를 해오면, 따로 구입해서 제공하는 등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제니덴트’를 들이고 나서는 현장에서 바로 환자에게 최적화된 구강용품을 추천해줄 수 있어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니덴트’를 도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눈에 띄는 경영 개선효과가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점차 매출이 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구강용품 판매를 통한 수익도 장점이긴 하지만, 시의적절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라는 거시적 측면에서 발생하는 이익이 더 크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제니튼의 협력사인 트레이드하이브는 현재 ‘제니덴트’ 솔루션 도입치과를 모집 중에 있다. 트레이드하이브 장영진 대표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개원환경에서 환자에게 맞춤형 구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제니덴트’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용 가판대를 통한 자연스러운 구강용품 판매로 부수적인 수익도 거둘 수 있는 만큼, 치과 경영에도 도움이 된다”며 개원가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환자 맞춤형 구강용품 솔루션 ‘제니덴트’를 도입하는 치과에는 전용 가판대가 무료로 설치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