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아프로코리아(대표 조성윤)가 지난달 개최된 ‘GAMEX 2023’ 전시출품을 시작으로 치과시장에서 새로운 다크호스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아프로코리아는 20여년 간 메디컬시장에서 RF 수술기, 플라즈마 전기수술기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 안정성을 인정받은 업체다. R&D 분야에서 외주개발 없이 자체 연구시설 및 연구인력을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했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개발의뢰 및 연구개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개발된 제품들은 25개국 이상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아프로코리아는 처음 참가한 이번 GAMEX 2023에서 치과치료에 적합한 제품 3종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그중 치과용 전기수술기 ‘Endo-Wiz’는 100여 곳과 계약이 성사됐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Endo-Wiz’는 근관치료뿐 아니라 지각과민치료, 치주질환 등 여러 적응증에 사용할 수 있어 치과 임상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거리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함께 선보인 ‘Pla-Wiz’는 국내 최초로 플라즈마 전기 수술기 허가를 획득했으며, 임플란트 주위염, 근관 살균, 치주질환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고주파 수술기 ‘Surgi-Wiz’는 Dual Vaccum으로 섬세한 절개, 응고, 지혈이 가능해 조직변성을 최소화할 수 있고, 탄화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수술을 돕는다.
아프로코리아 관계자는 “GAMEX에서 전문치과의료기기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치과 진료의 질을 높이고, 환자 역시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