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제공하는 치과 개원 서비스가 개원가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다년간의 경험을 축적한 전문가들이 입지 선정부터 인테리어 설계, 노무 및 세무 상담, 마케팅 지원 등 개원과 관련한 모든 영역에서 활발한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덴티스 개원 서비스의 특징은 고객마다 전담 매니저를 지정해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주 단위 일정표를 전달하고 조율하면서 전반적인 개원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기구 및 재료 선택에 대한 전용 상담 공간인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개원 준비 과정에서도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주 인구 분석부터 유동인구 조사, 주변 치과 매출 데이터 등의 입지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더불어 개원 자금 계획 수립부터 세무 및 대출 안내까지 포괄적으로 지원, 개원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업체 미팅 동행 및 일정 조율을 통해 인테리어, HVAC 시스템, 간판 디자인, 네트워크 설정, 마케팅 등 다양한 측면에서도 지원한다. 더불어 원하는 기구·재료 구매와 납품까지도 세심하게 관리해 맞춤형 해결책을 제공한다.
실제로 덴티스의 개원 서비스를 통해 개원한 치과에서는 상당한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파주에 위치한 A치과는 개원 시 가장 도움이 됐던 부분을 묻는 질문에 “인테리어 업체를 비교하고 선정하는 것, 간판부터 체어와 CT 같은 치과장비는 물론이고, 가전 등 일반장비까지 모든 부분에서 큰 도움이 됐다”며 “치과의 콘셉트 방향에 맞춰 개원을 준비하고 완료될 때까지 많은 조언과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개원 소감을 전했다.
덴티스는 지난 1월 개최한 ‘개원 실전 세미나’의 성공에 힘입어, 현재 6월 초로 예정된 후속 세미나를 기획 중에 있다. SIDEX, GAMEX 등 다양한 전시회에서도 개원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개원 예정의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덴티스의 개원 서비스는 실전적이고 효과적인 결과를 거두며, 예비 개원의들의 성공적인 개원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