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70주년을 맞이한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스트라우만이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지원하는 ‘신이어마켙’과 협업해 임플란트 안내서를 제작했다.
스트라우만은 신이어마켙 어르신들과 함께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임플란트 정보에 대한 안내서를 쉽고 재미있게 제작했다. 임플란트 식립 과정부터 주의사항뿐 아니라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사후 관리 혜택도 소개하며 시니어층이 임플란트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어르신들이 직접 작성한 개성 있는 손글씨와 그림으로 탄생한 안내서에는 △치아가 튼튼해야 멋진 시니어가 된다 △임플란트 별거 아니여~ 브랜드 선택이 제일 중요혀! △치아 건강이 최고야 △70년 역사의 스위스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최고! 등 재치 있는 문구와 그림을 통해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안내서는 전국 스트라우만 거래처 치과에 배치될 예정이며, 스트라우만 공식 블로그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블로그에서는 ‘신이어마켙 임플란트 가이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며, 당첨자들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스트라우만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시니어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임플란트를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면서 “신이어마켙어르신들과 함께 만든 안내서가 시니어는 물론 MZ세대를 포함한 전 세대가 임플란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