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용 미니스크루, 덴탈기구 론칭기념 ‘특가’ 이벤트
부스번호 - C803
치과재료 및 장비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좋은보코(대표 이원우)가 제조에 뛰어들며, 제품 라인업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SIDEX 2014는 좋은보코의 이러한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첫 번째 공식자리가 될 예정이다.
좋은보코가 SIDEX 2014에서 전면에 내세운 제품은 교정용 미니스크루 ‘Jin-E’다. 좋은보코에 따르면 ‘Jin-E’ 스크루는 품질 면에서 수입산에 절대 뒤지지 않고, 가격은 더욱 저렴하다. 특히 기존 미니스크루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안정성을 대폭 보강했다고 좋은보코 측은 밝혔다.
교정용 미니스크루는 와이어와 오링 등 교정력을 전달하는 매개체를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교정력을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안정감을 겸비했느냐가 품질의 기준이 된다. ‘Jin-E’ 스크루는 최상의 안정성을 보유하기 위해 변형된 실린더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육안으로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큰 차이는 아니지만, 실린더 헤드 부분이 끝부분보다 좁게 설계돼 있다. 이러한 구조는 헤드 부분이 더 넓은 기존의 스크루와는 정반대의 형상이다.
제조업체인 진바이오메드 연구팀은 이러한 구조가 타 구조에 비해 탈락률이 현저히 낮다는 것을 입증했다. 실제로 스크루가 탈락되는 현상이 거의 발견되지 않고 있음이 임상적으로 증명되고 있다는 게 좋은보코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Jin-E’ 스크루는 이중 경부구조를 갖추고 있어 오링이나 스프링을 동시에 2~3개까지 안정적으로 걸 수 있으며, 환자의 이물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Jin-E S’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두 번째 제품은 덴탈 기구다. 좋은보코가 직접 생산에 나선 덴탈 기구는 주재료를 최고의 스테인리스 생산국인 프랑스에서 전량 공수해 제작한다. 특히 덴탈 기구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특수한 표면 처리 기술을 적용해 사용 중의 부식과 변색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며,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겸비했다. 좋은보코는 자체 생산으로 단가를 대폭 낮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론칭과 더불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좋은보코는 2만2,000원인 ‘Jin-E’를 50개 구입할 경우 개당 1만8,000원, 100개 구입 시 개당 1만6,000원 그리고 200개를 구입할 경우 개당 1만4,0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사프트와 핸들 등을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