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SIDEX 2016에는 치과의사의 교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양강좌가 마련된다. 가장 대표적인 강연은 △커피, 깊이 있게 즐기기 △일요일은 우리 아빠가 요리사 등이다.
심재명 바리스타가 강연하는 ‘커피, 깊이 있게 즐기기’에서는 커피의 품종과 등급 등 그 동안 무심코 즐겨왔던 커피의 모든 것이 소개된다. 특히 커피 감정사의 테스트에서 80점 이하를 받은 커머셜 커피와 80점 이상을 획득한 스페셜티 커피를 놓고 직접 시음해보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요일은 우리 아빠가 요리사’ 강연에서는 자녀의 건강을 고려한 저유분 음식 만들기가 소개된다. 직접 만들어볼 음식은 고르곤졸라 피자로, 배미선 대표(쿠킹드림)는 요리과정 속에서 아동의 정서적 함양까지 도모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할 계획이다.
자녀의 대입을 위한 입시정보도 소개된다. 이만기 소장(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은 이번 SIDEX 2016에서 ‘영어 절대평가와 문·이과 통합시대의 대입과 대비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 소장은 영역의 영향력은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커피, 깊이 있게 즐기기’는 318호, ‘일요일은 우리 아빠가 요리사’는 300호, ‘영어 절대평가와 문·이과 통합시대의 대입과 대비전략’은 317호에서 각각 진행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