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턱관절·교합근도 이제는 디지털 분석!
부스번호 C-810
좋은보코는 SIDEX 2016에서 디지털 교합분석 시스템을 소개한다. CT, 파노라마, 3D 스캐너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들이 출시 및 도입되고 있지만, 정작 많은 사람이 흔히 앓고 있는 턱관절을 정확하고 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은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좋은보코는 이러한 틈새를 적극 활용, 국내 최초로 교합, 안면근육, 턱관절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진단할 수 있는 디지털 교합분석 시스템을 완성했다. 좋은보코에 따르면 디지털 교합분석 시스템은 △T-Scan Novus(Occlusal Analysis) △BioEMG(Muscle Activity Analysis) △JVA(Joint Vibration Analysis)로 구성된다.
먼저 ‘T-Scan’은 하악운동 시 치아접촉의 변화를 힘과 시간에 따라 분석, 무너진 교합의 밸런스를 찾아내고 교합의 방해요소를 데이터화하는 시스템이다. △교합불균형 △조기접촉 △교합간섭 △OT(Occlusion Time) △DT(Disclusion Time) △COF(Center of Force) 등을 분석하는 데 사용된다.
‘BioEMG’는 교합운동 시 좌우 각 4개의 교합근 활성도를 수치화하는 근전도 분석시스템으로, 교합근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구성품인 ‘JVA’는 턱관절 운동 시 진동을 감지할 수 있는 장비로, BioResearch사가 20여년의 연구 끝에 개발한 Flow-Chart를 대입, 환자의 턱관절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다.
좋은보코 관계자는 “대한민국 5,000만 국민 중 턱관절 이상을 가지고 있는 환자는 1/5로 추정된다. 너무 흔하고 대수롭지 않다고 생각해 무심코 넘겼지만, 최근 구강내과를 중심으로 턱관절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턱관절과 교합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디지털 교합분석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T-Scan’과 ‘BioEMG’ 구매 시 제조사인 BioResearch에서 주관하는 2016 BioResearch Annual Conference(미국 밀워키 9일 일정)의 초청장을 증정한다. 또한 Forestadent 제품 200만원 이상, 그리고 VOCO 제품 150만원 이상을 구매할 경우 45만원 상당의 2D 브라켓 핸즈온 세미나 수강증을 증정한다.
◇문의 : 02-3789-2831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