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X 2018 국제종합학술대회 첫째 날인 다음달 23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예방치과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강연은 조현재 교수(서울치대)가 ‘개업가의 예방치과 진료 전략’을 주제로 펼친다. 이날 조현재 교수는 먼저 개원가에서 예방치과 진료가 어려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보철·보존 치료 등과의 차이점을 살피는 한편, 예방치과 진료 시 고려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짚어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예방치과 진료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치면세균막 관리와 관련한 이론 및 구강건강교육 방법 등에 대해서도 다룬다. 아울러 치면세균막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치간칫솔을 활용한 임상증례 등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조현재 교수는 “이번 강연은 치면세균막 관리뿐만 아니라 위상차현미경 채취 테크닉, 치간칫솔의 임상적 활용 등에 대해 증례를 위주로 살펴볼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조현재 교수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부천사과나무치과의원 예방치과 원장, 부산하단 굿윌치과병원 예방치과 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예방치학교실 조교수로 활동 중이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