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번호 C-229
로벨코리아(이하 로벨)가 지난해 SIDEX 2017을 통해 공식 론칭한 국소마취 시스템 ‘QuickSleeper5’가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는 가운데, 올해 SIDEX 2018에서도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로벨은 지난해 6월 론칭 이후 꾸준히 관련 세미나를 진행, QuickSleeper5의 유용성과 정확한 사용법을 소개해 임상의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구강마취 새 패러다임, 만족도 높아
로벨 측은 “QuickSleeper5는 구강마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이라고 지난해 제품 출시 때부터 자신감을 표한 바 있다. 이를 증명하듯 관련 세미나를 진행할 때마다 많은 임상의들이 강연장을 찾았다.
효율적인 치과치료를 위해서는 효과적인 국소마취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다. 특히 비가역적 치수염의 경우 효과적인 마취 없이 편안한 진료를 한다는 건 불가능하다. 침윤마취나 전달마취 등 일반적인 국소마취는 환자들이 마취 후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 않고, 실제로 술 후 장시간의 연조직 마비현상은 환자들이 가장 불편해 하는 현상 중 하나다.
QuickSleeper5는 이 같은 환자의 불편감을 현저히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QuickSleeper5는 일반적인 마취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환자가 통증을 거의 느끼지 않게 마취를 할 수 있다. 특허받은 베벨 디자인으로 무통 침윤마취가 가능하고, 필요에 따라 무통 전달 마취도 가능하다. 관계자는 “주사바늘의 회전기능(드릴식)으로 골내 마취까지 가능해 일반 마취의 한계를 넘어선 구강마취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강조했다.
골수강 내 직접 마취로 효과적
QuickSleeper5는 골수강 내에 직접 마취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골수강 내 마취는 치근과 최대한 가까운 위치에 시술하는 골내 마취로, 해면 골 중앙에 마취제를 주입하기 때문에 다른 마취 기술보다 효과적이라는 것.
QuickSleeper5는 마취제 주입량 조절로 마취 범위와 마취 지속 시간,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하악 대구치 시술에 있어 매우 효과적으로, 마취가 빠르고 실패나 마비현상 등이 없으며 치수염 치아에도 효과적이다.
이처럼 마취 시 통증을 거의 유발하지 않는 QuickSleeper5는 발치 시에도 설측이나 구개측에 추가 마취가 필요하지 않다. 따라서 시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편안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QuickSleeper5의 특수바늘과 자동주입 기능은 시술자가 힘을 가하지 않고도 골 내 마취를 가능하게 해준다. 주사바늘이 뒤틀리거나 마취제가 새는 현상이 없어, 단 한 번의 주입으로 6개의 치아를 마취할 수 있어 시술자 측면에서 매우 편리하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된 QuickSleeper5의 팬 그립은 시술자에게 안정성을 보장해준다. 자동주입기능 및 특허 받은 주사바늘 기술력이 더해져 안정성과 정확한 마취를 구현할 수 있다.
QuickSleeper5는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자동주입 시스템으로 저속, 고속, 골내 등 3가지 주입 모드로 다양한 활용성도 돋보인다. 특허 받은 주사바늘은 드릴식 회전기능을 통해 피질판에 쉽게 천공할 수 있고, 골수강 내 마취를 간단하고 빠르게 시술할 수 있다. 특히 부착치은 마취 시 통증 없이 시술할 수 있으며, 피질골 천공 역시 쉽게 가능하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꾸준한 인기 비결
로벨 관계자는 “QuickSleeper5의 모터는 5,000건 이상 마취가 가능하고, 마취액 주입량은 핸드피스 옆면에 표시돼 시술자가 주사액 주입량 및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안전한 시술을 위해 매우 디테일하게 설계돼 있다”면서 품질 면에서 매우 큰 자신감을 표했다.
덧붙여 QuickSleeper5는 오토클레이브가 가능한 부품으로 제작돼, 멸균 후에도 제품 성능의 저하를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QuickSleeper5의 효과 및 장점을 다시 정리하면 △쉽고 편한 구치부 국소마취 △구강안면부 연조직 마비 없음 △골수강 내 마취 1회로 6개 치아 마취 가능 △한 번 내원으로 3가지 시술 가능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로벨 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SIDEX 전시부스에서 QuickSleeper5를 이용한 골수강 내 마취라는 국소마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