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이마고웍스(대표 김영준)가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IDEX 2024에 참가한다.
이마고웍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Dentibird Solution을 메인으로 한 체험존과 풀 AI 디지털 워크플로우 시연이 가능한 데모존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AI 시대에 치과진료실에서 활용 가능한 AI 디지털 보철치료의 워크플로우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Dentbird Solution은 수작업 위주인 보철 디자인과 3D 스캔 데이터 정합 등을 AI로 자동화한 웹 기반 CAD 소프트웨어다.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110개국에서 1만명 이상의 치과 전문가들이 치료과정에 사용하고 있다.
이마고웍스는 SIDEX 2024에서 AI 성능이 한층 강화된 Dentbird Crown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Dentbird Studio, 그리고 Dentbird Batch까지 풀 라인업을 소개한다. 특히 지난 4월 출시된 Dentbird Batch는 크라운 제작량이 많은 중·대형 치과와 치과기공소를 위한 설치형 솔루션으로 대량의 보철 디자인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많은 수의 환자 스캔 데이터를 한 번에 업로드하고 AI가 크라운 디자인을 자동으로 완성해 결과물을 제안하는 획기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효율적인 운영 프로세스를 확립하는 데 큰 이점을 제공한다.
이마고웍스는 부스 내에 4개의 체험존을 설치, 스캔 데이터 업로드부터 AI 디자인 완성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데모존에서는 Dentbird Crown을 활용한 스캔-AI 디자인-크라운 밀링의 풀 AI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회원가입 후 체험존에 참여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통해 커피 쿠폰과 Dentbird Solution 1대1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고웍스 관계자는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고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체험존과 데모존을 마련하는 등 체험형 부스를 알차게 준비했다”면서 “디지털 치과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있는 치과의사들에게 온라인 AI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마고웍스의 SIDEX 2024 전시부스는 D-421이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이마고웍스의 온라인 AI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