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엠에스바이오(대표 김성포)가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SIDEX 2024)’에 참가한다(부스번호 C-447, 448).
엠에스바이오는 이번 SIDEX 2024에서 신제품 ‘MYOSS Collagen’을 출시한다. ‘MYOSS Collagen’은 골유도능을 갖춘 인체유래의 탈회된 골기질(DBM, demineralized bone matrix)과 골전도능이 뛰어난 이종골이식재 ‘MYOSS’, 그리고 3차원 구조 유지 및 혈병보존을 위한 타입 l 콜라겐을 원재료로 하는 블록, 실린더 타입의 치과용 생체골이식재다.
다공성 구조임에도 높은 압축강도로 수화 후 트리밍 시 형태의 무너짐 없이 구조를 유지하고, DBM을 포함해 보다 높은 골재생 효과로 수술시간을 단축, 술자와 환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함께 선보이는 ‘MYOSS’는 돼지 해면골 유래의 Hydroxyapatite(HA) 골이식재다. ‘MYOSS Collagen’에도 들어가는 만큼 열처리를 통해 단백질 또는 유기물질 등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MYOSS’의 가장 큰 특징은 넓은 비표면적과 공극률로 인한 우수한 혈액 젖음성이 수술 부위의 골생성 세포 유입을 유도해 다량의 신생골 형성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엠에스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SIDEX 2024에서 신제품 ‘MYOSS Collagen’을 필두로 동종골·이종골 이식재, 멤브레인 등 다양한 제품을 출품한다”며 “부스에서 핸즈온도 예정돼 있는 만큼, 엠에스바이오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엠에스바이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도 가능하다.
엠에스바이오는 의료용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및 인체조직 등 생체소재를 기반으로 한 의료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축적해온 핵심기술과 노하우로 치과, 안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등 광범위한 의료분야의 치료재료들을 자체 기술로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