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SIDEX 2013은 어린이날 연휴와 맞물려 가족과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SIDEX’로 기획 준비됐다. SIDEX 조직위원회(위원장 권태호·이하 조직위)는 유아놀이존을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운영해 가족단위 참가자들의 편의를 도왔다.
유아놀이존은 다양한 놀이기구는 물론 보육교사를 배치해 걱정 없이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COEX와 인근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각종 공연 할인해택도 준비했다.
SIDEX 2013 네임텍만 소지하면 △송승환의 명작동화 뮤지컬 ‘보물섬’ 55% 할인(역삼동 예림당 아트홀/7월 31일까지) △뮤지컬 ‘젊음의 행진’ 40% 할인(코엑스아티움 5층 현대아트홀/5월 31일까지)을 받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조직위는 어린이 날인 지난 5일 ‘Kids Day’행사를 스윙스페이스에서 진행했다. 마술공연과 어린이 걸 그룹의 공연, 참가 가족대상으로 한 장기자랑 등 아이들에게 추억을 주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장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 어린이날 선물이 제공됐고 장기자랑에 참석한 어린이에게는 별도의 푸짐한 상품이 수여돼 기쁨을 더했다.
SIDEX 2013는 편의를 위해 학술대회 등록자 동반가족(초등학생)은 별도의 확인 없이 보호자와 함께 전시장 입장을 가능케 했다.
김희수 기자/G@sda.or.kr